Error loading page.
Try refreshing the page. If that doesn't work, there may be a network issue, and you can use our self test page to see what's preventing the page from loading.
Learn more about possible network issues or contact support for more help.

커플은 힘들어 : 연애가 하고 싶은, 연애가 서툰 아이들의 진짜 연애 이야기!

ebook
1 of 1 copy available
1 of 1 copy available

태희는 학교에서 떠난 수련회 마지막 날 밤 열리는 캠프파이어에 잔뜩 들떠 있다. 하지만 멋지게 켜질 줄 알았던 장작불이 제대로 붙지 않아 갑자기 온통 깜깜해졌다! 바로 그때, 누군가 태희 곁으로 다가와 살며시 손을 잡고는 좋아한다고 고백을 해 버렸다. 누군지 알 틈도 없이 사라진 아이를 찾기 위해 태희와 친구들은 수사 본능 발동! 같은 반 남자아이들 중에서 범위를 점차 좁혀나가던 중, 드디어 사건의 주인공이 나타나 고백을 하고 태희에게도 남자 친구가 생겼다. 처음 사겨 보는 남자 친구와 하고 싶은 것도 많고, 또 뭘 해야 할지도 잘 모르겠는데 어쩌지? 하지만 태희는 누군가를 좋아하게 되면서 겪는 다양한 감정과 행동을 통해 한 뼘 더 자라나는 걸 느낀다. 남자 친구와 여러 가지 소동을 겪으며 기뻐하거나 슬퍼하기도 하고, 서로 부족한 점을 채워주는 소중한 친구로서의 감정도 느끼게 된다. 하지만 이성 교제를 반대하는 엄마 때문에 태희는 중대한 결심을 하게 되는데.......한없이 아기 같기만 한 우리 아이! 하지만 누군가를 좋아하는 마음에 나이 제한이 없듯이, 우리 아이들도 자연스럽게 이성에 눈을 뜨게 됩니다. 부모는 아직 미성숙한 아이가 이성 교제를 하면 금방 큰일이라도 날 것 같은 마음에 무턱대고 반대하기 쉽지요. 아이의 처지가 되어 생각해 보거나, 이해하기가 쉽지 않기 때문이다. 부모는 아이의 이성 교제가 몸과 함께 마음도 자연스럽게 성숙해지는, 어른이 되는 과정이라고 생각해 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반대에 대한 별다른 설명이 없다면 아이의 호기심과 반항심을 오히려 자극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아이에게 자연스럽게 찾아오는 감정이라는 것을 이해하고, 가르치려들기 보다는 친구처럼 대화를 시도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로 하여금 일상 이야기를 하다가 본인도 모르게 이성 교제에 대한 생각을 꺼내도록 유도하면, 자연스럽게 이런저런 조언을 해 줄 수 있게 됩니다. 이 책은 요즘 아이들의 이성 교제 모습과 그에 담긴 마음을 보여 주고, 더불어 그 모습을 바라보는 부모의 여러 가지 생각과 행동을 재미있게 담았습니다. 아이가 부쩍 이성에 관심을 보이고 뭔가 숨기는 듯한 느낌이 든다면, 다그치기 앞서 아이와 함께 이 동화를 읽어 보는 건 어떨까요?

Formats

  • OverDrive Read
  • EPUB ebook

Languages

  • Korean

Loading